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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노이 Yne e 스피커

by 아르페지오 posted May 02,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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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노이 Yorkminster se 스피커입니다.

탄노이 프레스티지 시리즈 Yorkminster의 신형 모델로 알니코 자석을 사용하는 12인치 듀얼 콘센트릭 유닛과 신설계 유닛에 걸맛는 크로스오버의 구성품(HOVLAND MUSICAP, VISHAY 저항등)과 내부배선(고순도 순은선)이 업그래이드 되어 최신 탄노이 사운드를 대변하는 'SE'버젼입니다.
전통적인 동축유닛과 디자인으로 차분하게 스며드는 탄노이 톤을 잃지 않으면서도 사운드는 밀도감과 에너지감이 한결 높아졌으며, 다양한 장르에 자연스럽게 적응하는 여유로운 울림과 밝은 분위기의 성숙한 탄노이 사운드를 즐기실수 있습니다.

신품입니다.
판매가는 1350만원이고 다른제품과 절충교환 가능합니다.
광주지역 직거래만 가능합니다.

010-8615-1858
poohlover4364@hanmail.net

권장앰프 출력:50 - 250 Watts RMS
음압레벨:94dB (2.8Volts @ 1 metre)
임피던스:8 Ohms
주파수 응답특성:23Hz - 22kHz +/- 6dB
사용유닛:트위터...2”Aluminium alloy dome
우퍼...12”Treated paper pulp cone
크로스오버 주파수:1.1kHz
방식:개방형
용적:200리터
크기(H x W x D):1080x 620 x 447mm
무게:61.5kg

CD를 걸면서 품었던 궁금증은 첫음이 나오는 순간, 확 풀렸다. 이것이 바로 탄노이만의 소리다! 이 정도 크기의 스피커로서 홀 톤을 낼 수 있는 제품이 몇이나 될까. 요크민스터는 이전의 탄노이 인클로저에 비해 단단해진 느낌이다. 그러나 역시 악기 같은 울림의 효과를 낸다. 보자르 트리오가 연주하는 베토벤의 ‘대공' 트리오. 오래된 녹음이긴 하지만 명연주인데, 악기 하나 하나가 개성을 뿜어내면서도 멋진 화음을 이룬다. 피아노 소리가 일상 듣는 나의 시스템에 비해 훨씬 영롱하게 들린다. 첼로는 탄노이의 옛 명성을 그대로 이어받고 있다. 바이올린은 예리하면서도 부드럽다. 조수미의 노래가 더욱 화사하게 들리는가 하면, 정명훈의 ‘미사 탱고'가 들려주는 웅장함도 감동적이다.

동축형 풀레인지 유닛은 음원이 한 곳인데도 악기들의 위치를 느끼게 하는 입체감이 있다. 좋은 스피커는 두 개의 소스로서 한가운데 음장을 만든다. 함께 시청했던 첨단 하이테크 같은 스피커에 비해 스펙 면에서는 몰라도 요크민스터가 훨씬 음악적이다. 이만하면 웬만한 오디오파일이라도 만족시켜 줄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 탄노이의 대형 스피커를 공간 문제로 들여놓을 수 없었던 분들은 요크민스터를 들어보시기 바란다.

[하이파이 저널 배성동님 리뷰글 발췌]

Yorkminster SE
?
요크민스터 SE(YorkminsterSE)는 탄노이 고전 모델의 핵심 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으며 입증된 음향 설계, 전통적인 장인 정신, 그리고 첨단 오디오 기술이 한데 어우러진 모델입니다.

매혹적인 세부 음향부터 숨을 멎게 하는 웅장함과 충격력까지, 요크민스터 SE가 표현하지 못하는 음악은 없습니다.

12인치 2중 동심 드라이버를 채택해 일반적인 모니터 스피커와 비교할 수 없는 과도 응답 특성과 민감도를 자랑합니다. 고전미 가득한 캐비닛은 수공제작되며 고급 견목 합판과 통나무를 깎아 만든 가장자리 장식으로 마무리되어 있습니다.

영국 최대의 고딕 성당 Yorkminster 사원의 압도적인 존재감을 말하는 Tannoy Yorkminster. Tannoy만의 클레식한 인클로져와 듀얼 콘센트릭, 기타 최신 테크놀로지와 함께 풍부한 소리의 조화를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제품 특징

? 불필요 진동이나 공진을 억제하는 61.5kg 무게를 지닌 탄노이의 장인에 의해 조립된 천연 월넛 소재의 인클로저
? 역사와 전통을 잇는 탄노이만의 30cm(12inch)구경의 듀얼콘센트릭 유닛 사용
? 강력한 알니코 마그넷 시스템 사용
? 저출력 앰프로도 충분한 소리를 내어주는 고능률 스피커
? 내부 배선에 고순도의 6N-Cu선재 사용
? 미국 HOLAND사의 고품질 콘덴서 사용
? 음악의 스케일을 넓혀주는 200L 용적의 내부 구조

탄노이는 청각 인지 메커니즘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을까요?

인간은 두 귀에 도달하는 음향학적 현상의 차이로 자연 음원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합니다.
첫째, 중간 영역의 주파수에서는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위상차(또는 도착 시간의 차이)를 구분합니다.
둘째, 보다 높은 주파수 대역에서는 강도 차를 구분합니다.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음원은 일정한 속도(초당 345 m 또는 1132 ft)로 공기를 통과해 귀에 도달합니다. 모든 주파수가 동일한 속도로 전달되기 때문에 주파수 독립적인 시간 지연은 이동한 거리의 함수가 됩니다.(번개가 칠 때 빛을 보는 것과 천둥 소리를 듣는 것에 시간 차이가 발생하는 것과 유사한 이치입니다.) 사람의 청각 지각은 모든 주파수에서 발생하는 시간 지연 및 소리의 강도라는 절대 불변의 자연 법칙에 따라 결정되며 또 이를 바탕으로 해당 음원의 위치를 정확하게 구별해 냅니다.

탄노이 스피커에 장착되는 1쌍의 2중 동심 드라이버는 고주파의 음원을 공간적으로 저주파 음원과 동일한 지점에 놓는 방식을 통해 녹음된 음향의 스테레오 이미지를 재구성하며 또 우수한 위치 파악(localisation) 특성을 나타냅니다.
정밀하게 설계된 크로스오버 네트워크 역시 인간의 청각이 위상 정보를 이용해 음원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주파수 범위에서 음원의 일치성을 제공함으로써 드라이버 유닛의 성능을 한층 강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런 장치가 채택된 스피커 시스템은 재생되는 주파수와는 본질적으로 독립적인 시간 지연 응답 특성을 나타내게 됩니다. 또, 진폭(또는 강도) 응답 특성은 선형이며 부드럽고 일관적입니다.

결과적으로 정확한 강도 정보를 바탕으로 본래의 사운드스테이지가 재창조됩니다.
폴 밀스
박사. 엔지니어링 이사
(탄노이 레지덴셜 오디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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