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사기

케이블 이야기 1-1 - 파워 케이블

by 곽홍해 posted Jan 11,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아래 케이블 올리신 김 귀환님,

 

댓글에는 그림이 첨부가 안되어 이렇게 따로 글을 올리므로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논쟁을 하고자 글을 올린 것이 아니라는 것을 많은 분들이 아실 것으로 생각 합니다. 저는 팩트(Fact) 만 올렸는데 님의 글은 매우 어렵네요, 전원 케이블의 우열을 재질 이외의 무엇을 갖고 접근 아니 판단 하나요???

 

전원 케이블은 오디오 기기에 필요한 전압과 전류만 흘려 주면 됩니다. 소스 기기와 앰프, 프리와 메인 앰프 간에 매칭을 시키는 데는 중요한 임피던스(Impedance)와 캐퍼시탄스(Capacitance)가 있지만 오디오와 전원 케이블 사이에는 이런 규격이 없습니다. 말씀하시는 수천 만원 하는 오디오도 저가 오디오와 전압과 전류도 같을 것으로 생각 합니다. 매칭이란 기술적인 내용은 전원 케이블에는 해당 사항이 없겠지요?

 

1 번째 사진은 국내에서 3500 만원에 거래 되는 골드문트 Telos 590 인티 앰프 뒤면 입니다. 전압만 표시되어 있는데 케이블 선정에 중요한 2 번째 그림과 같이 인켈 앰프에도 표시 되어 있는 중요한 W는 없습니다. 그리고 콘넥터의는 일반 제품과 동일 합니다. 이것이 고급 앰프의 수준 인가요?  3-4 번째 그림은 국내에서 1600 만원에 거래되는 매킨토시 MA9000 인티 앰프의 전원 케이블에 대한 스펙과 뒤에 있는 전원 케이블 사용시 중요한 정보 입니다. 매우 단순 합니다. 전압(Volt)과 전류(Ampere)가 전부 입니다.

 

나중에 신호 케이블에 대해서 글 올리겠습니다.

 

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