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료

대통령상 수상 도예가 수곡 조홍민 선생의 진사 철화 청화 송학문 대형 백자호

by 신정원 posted Jul 29,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도예가 수곡 조홍민 선생의 걸작, 진사 철화 청화 송학문 대형 백자호입니다.

수곡 조홍민 선생은 1923년 서울에서 출생한 1세대 도예가로,

대통령상(이승만, 박정희) 2회 수상, 도예공모전 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는 도예장인입니다.

선생의 자세한 약력은 첨부한 맨 마지막 사진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약력표는 따로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본 작품은 진사와 철화, 청화로 그려진 송학문이 너무나도 예술적으로 표현된 작품입니다.

탁월한 서화 솜씨가 발휘된 대작으로 소나무와 학, 해 등 개성있는 대상을 흰 백자 바탕에 섬세하게 표현하여

백자의 예술성을 한층 승화시킨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대형 크기이지만 달항아리 형태의 기형도 아주 균형이 잘 잡혀져 있고, 도자기 색상도 끝내줍니다.

물론 보존상태도 아주 양호합니다. 이런 작품은 정말이지 쉽게 만날 수 없는 것입니다.

크기는 윗지름 16.5cm, 전체둘레 121.5cm, 굽지름 16cm, 높이 36cm의 아주 당당한 대형 사이즈로,

가정이나 사무실 등에 전시해 놓으면 그 당당함과 매혹적인 모습에 반하게 되실 것입니다.

판매가격은 네고없이 28만원이며, 작품의 크기와 특성상 가급적 직거래 희망합니다.

직거래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사리현동으로 직접 오실 경우에 가능합니다.

부득이, 택배 원할 경우에는 포장시간이 좀 소요되긴 합니다만 발송은 가능합니다.

단, 이 경우 배송비 5,000원은 별도로 부담하셔야 합니다.

문의 : 010-2733-1076 으로 문자 또는 카톡

입금계좌 : 국민은행 517102-01-343293 신정원

 

※ 화, 목, 토 오전 12시까지는 정기적으로 병원치료를 받는 관계로 바로 응대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톡 남겨놓으시면 12시 이후에 답변 드릴게요.

[구입시 꼭 알아두세요!]

▶ 크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 도자기는 수공예품입니다. 수공예품 특성상 상세 설명에 기재된 크기에서 ±0.5~2㎝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색상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제작시기에 따라 흙이나 유약이 차이로 인해 빛깔이 다를 수 있습니다. 분청은 동시기의 제품에서 가장 차이가 많이 나는 성질이 있습니다.

※ 제품 사진과 모니터 사양에 따라 실제 상품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점이 있어요. → 도자기 흙 안의 철 성분이 점을 만들어 냅니다. 이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특히 분청의 흙느낌이 나는 점은 의도적으로 조절할 수 없는 부분으로 불량이 아닙니다.

▶ 작은 구멍 같은 것이 있어요. → 도자기 제조 공정 중 건조와 가마에 굽는 소정 과정에서 생기는 핀홀입니다. 불량으로 판단되지는 않습니다.

 

vert.jpg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