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하베스 NRG 2 스피커

by 아르페지오 posted Jul 21, 200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하베스 스피커 판매합니다.

NRG 시리즈의 북셀프형으로 6.5인치 우퍼를 장착한 모델입니다.
정통적인 하베스 이미지는 느껴지지 않지만 은색과 베이지톤의 조화가 어딘가 시대조류에 맞추어 현대적인 감각이 느껴지는 스피커입니다.
AV를 겨냥한 중가형 모델이지만 사용유닛은 모두 하베스에서 오랬동안 검증되어온 우수한 유닛들이며, 브리티쉬 사운드의 정통성은 그대로 이어받은 제품입니다.

아래 리뷰 참고하시고
http://www.avplus.co.kr/product/info.htm?cateno2=CC&cateno3=AD&pnum=NRG2_av
에 가시면 설명과 스펙 있습니다.

상태는 신품상태이고 원박스및 부속물 모두 있습니다.
송료포함 75만원이고 동급의 시디피와 절충교환 가능합니다.

011-9615-1858
poohlover4364@hanmail.net

구성 : 2웨이 2스피커
인클로저 : 베이스 리플렉스형
사용 유닛 : 우퍼 -16.5cm 코팅 페이퍼 콘, 트위터 -2cm 네오디뮴 마그넷 패브릭 돔
재생주파수 대역 : 42Hz-20kHz(±3dB)
파워 핸들링 : 100W
임피던스 : 6-8Ω
비고 : 바이와이어링 가능
크기(WHD) : 19.4x34x29cm
무게 : 7.8kg

하이파이 입문자를 위한 최고의 가격대비 성능과 함께 하베쓰 고유의 명징하고 부드러운 음의 세계로 인도하는 NRG 시리즈의 막내 모델 NRG2.

하베쓰의 음악적 특성은 그대로 물려 받으면서 가격 절감에 성공한 북셀프 스피커의 새로운 걸작이 나타났다. 알맞은 스케일 재생과 동가격대 최고의 보컬 재생 능력을 지녀, 입문기 앰프, CDP와 좋은 궁합으로 최상의 음악성을 구현함은 물론, 진공관 앰프와도 궁합이 아주 좋은 모델이다.    

Harbeth  NRG2

클래식 재생 돋보이는 윤기 있는 음

하베스 NRG 시리즈는 음의 고급스러운 하베스 전통의 질감을 유지하되 AV 사운드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컨셉으로 제작한 스피커 라인업이다. 하베스는 모니터형 스피커 제작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제작사 중 하나이다. 그래서 하베스를 언급할 때마다 빠지지 않는 이야기 중 하나인 BBC 방송국의 모니터용 스피커를 납품했던 이력은 유명하다.
유닛 구성으로는 2cm 네오디뮴 소프트 돔 트위터를 고음부에 사용하고 있으며, 저음부에는 페이퍼 재질의 콘지에 고무 재질의 폴리머를 입힌 16.5cm 우퍼 유닛을 사용하고 있다. 스피커는 작지 않지만, 그렇다고 크지도 않다. 더욱이 일반적인 크기의 북셀프 스피커가 채용하는 데는 한계점이라 할 수 있는 16.5cm 우퍼 유닛을 사용하고 있으면서도 그다지 크지 않으며, 덕트 또한 전면에 배치하여 설치상의 편의점도 고려한 듯하다.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무난하다.
음 성향은 얼핏 들어보기로도 윤기 있는 음이 특징이다. 얼마 전 접해본 하베스 HL-P3ES-2 북셀프 스피커는 매우 청명한 음으로 인상적이었는데, NRG2는 소프트 돔 트위터를 장착한 제품답게 고역에 까실함이 거의 없는 윤기 있는 음이다. 북셀프치고 우퍼 유닛이 커서인지 스테이징이 상당히 안정적이며 음에 골격이 살아있는 제법 풍성한 음을 들려준다.

그러나 이 제품의 가장 큰 장기는 클래식 음악에서 드러난다. 아무래도 클래식 음악은 바이올린 독주를 듣더라도 음이 가냘픈 것보다는 윤기 있고 질감이 좋은 음이 더 유리하게 마련이다. 바이올린 소리는 부드러우면서도 평탄한 음으로 빈틈없이 현의 질감을 흩뿌려준다. 음의 입체감이 매우 정교한 것은 아니지만 정위감은 제법 준수한 편이다. 유닛의 성능은 차치하고라도 크로스오버 주파수의 설정이나 네트워크의 설계에서 매우 세심한 튜닝이 이루어졌을 듯하다. 얼핏 듣기에 음의 직진성이나 청명함이 그다지 신통치 않은 편이라 적극적인 타입의 스피커는 아니라는 생각이었지만, 북셀프로서는 상당히 풍성한 정보량을 자랑하며, 풍성한 저음을 기반으로 한 안정적인 무대감과 얇은 음을 내는 일부 금속 트위터 채용 제품들에 비해 매우 질감 좋은 부드러운 음을 구현한다. 귀에 거슬리지 않는 부드럽고도 섬세한 음이 풍요롭게 넘쳐나는 듯하여 유독 클래식을 즐기는 데는 성향이 잘 맞는다. 다만 동 가격대의 금속 트위터를 채택한 제품들과 비교하자면, 해상력을 기준으로 상대적으로 월등한 수준은 아니라 생각된다.
북셀프 스피커의 성향 결정에는 우퍼 유닛의 크기가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 하베스 NRG2는 상대적으로 큰 우퍼 유닛을 채용하여 질감 좋은 고역에 풍부하고 순발력 있는 저역까지 확보하고 있다. 특히 클래식 재생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인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AV와 하이파이 용도로 좋은 아이템이 되리라 생각한다.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