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료

알프스 현존 최고품 볼륨 HQ-PRO (판매완료)

by 신상우 posted Jun 17, 200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내놓는 볼륨은 황동바디의 알프스사 최상급 주문제작 볼륨 HQ-PRO 10K 짜리입니다.
10k 짜리라서 이상태 그대로 패시브프리로 활용이 좋습니다.
이 파트보다 더이상의 볼륨파트는 없다고 자부합니다.
현재 내놓는 2련 스테레오가 600유로 이상 정도로 초 하이엔드 마스터 볼륨 파트입니다.
구하는 것도 그렇게 쉽지는 않고 구하더라도 상당한 금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상용모델로 외관 케이스와 로타리 셀렉터 그리고 몇몇 단자밖에 달지 않은 야마하 YPC-1 이라는 패시브 프리에 탑재되어 약 2000불 정도에 팔리고도 있습니다.
너무 비싼 볼륨파트라서 일반 액티브형 프리에 채용된 유례는 없는걸로 압니다.

일반적으로 완벽한 볼륨파트로 구할 수 있는 양산모델로는 이 알프스 HQ-PRO  모델이
현존 최고가로 볼 수 있습니다.

블루벨벳,블랙뷰티,댁트등등의 볼륨파트와는 비교할 필요도 없는 현존 최고 파트입니다.

상당히 묵직한 무게에 돌아가는 감촉도 스텝 어튜네이터처럼 틱틱하는 걸림감이 없는 묵직하고 스무드하게 돌아갑니다.
또한 웬만한 사람의 귀로 판별을 할 수 없는 전스텝에서 좌우 편차 최고 0.5%이내입니다.
1db 정도의 미세 가감치가 가능한 게인 -100dB~0dB.
블랙뷰티가 -60dB~0dB의 게인에 스텝당 2dB 정도의 가감치로 약 30스텝 포지션이라고 할 때 이 HQ-PRO는
스텝당 1dB 가감치에 -100dB라서 순수 로터리 볼륨파트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약100스텝 정도를 실현합니다.
일반적인 -60dB 내외의 A스텝 볼륨들의 곡선 그래프상 음이 갑작스레 커지고 적어지고 하는걸 전혀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볼륨을 돌리다 보면 커지는지 작아지는지도 모를 정도의 정밀함입니다.

현재 3달전에 구하여 한동안 패시브 프리로 다른 기기들 테스팅 용도로 사용했습니다.
패시브 프리이니 전혀 가공이 없으니 두툼함이나 질감을 논할 수는 없습니다.
허나 극한의 해상력이 무엇인가를 바라시는 분껜 최상의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내놓는 가격은 볼륨파트만 40만원이며 후루텍 최고급 단자 4개와 고급 테플론 단자 8개 그리고 엘마셀렉터와 사진에 있는 마감이 완벽친 않지만 통알루미늄 절삭 케이스를 포함하면 50만원에 드립니다.
케이스엔 원래 전동 모터와 리모트콘트롤 파트를 넣어서 원격으로 조정하려고 하였습니다만 시간적 여건이 되질 않아서 현 상태로 그냥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내부 배선은 웰본의 순은선을 사용하였습니다.

케이스는 둘째 치더라도 단자값과 셀렉터 값만 하더라도 약 15만원 이상이 들어갔습니다.
택배는 선불로 하며 직접 오시면 1만원 빼드리겠습니다.
경기도 시흥입니다.
011-222-8631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