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접

### 포노단좋은 현대 프리앰프 조언 구합니다 ###

by 김국진 posted Sep 02, 200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빈티지 게시판에다 현대 프리앰프에 관한 글을 올리자니 어색합니다.
시스템 자체가 빈티지여서 프리도 빈티지(라파예트 KT-600)를 사용해 왔습니다만 워낙 오래된 프리라서 부품열화에 의한 자잘한 트러블때문에 프리앰프 업글을 하려고 하다 보니 신중해지고 여렵네요.
제가 LP위주의 감상이라서 특히 포노단이 우수한 앰프를 물색 중인데,간혹 주위에 조언을 구해도 워낙 주관적인 세계다 보니 십인십색이라서 헷갈리는데다가 LP메니아도 드뭅니다.
서울같으면 샾이나 주위의 내공깊은 포노고수들에게 도움을 청할 수도 있으련만 시골에 살다 보니 산도 좋고 물도 좋기는 하지만 오됴는 아니 좋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취향은 중립적 성향입니다.모니터적이랄까요.
승압트랜스로 예를 들면 K-241-D나 피어리스 4629등이 아닌 오토폰 T-2000 이  잘 맞습니다.
스피커를 예로 들면 탄노이는 싫고(특히 구형) 유러딘이 좋습니다.
그런 측면에서 접근해 본 프리앰프의 조건들은,
1.항간의 자작류 트랜스 방식 프리앰프는 일단 제외하고,
2.마란츠 7 역시 각종 트러블과 부품열화에 의한 노쇠 경향때문에 제외하고,
메이커 제품 중 비교적 기계적으로 싱싱하고,음색이  투명하며 중립적이면서도 음악성있는(이런 게 있나?) 물견을 물색 중인데,시골에 살다 보니 여러모로 오됴 환경이 열악하여 이렇게 전국 각지의 포노 고수분들에게 자문차 글을 올려 봅니다.
염두에 두고 있는 모델은 예산(3.4백만)등의 이유와 타협하여,
1.VAC  CPA-1 mk3
2.CAT  SL-1 MK2 이상
3.EAR 864
입니다.
위 모델 사용해 보신 분들이나 사용 중인 분들의 많은 조언을 부탁드리며 다른 모델에 대한 추천도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011-464-6131>
#%%#$ 그 동안 사용해 본 프리들은=오더블 M3/ 국내 UL사운드 RT-600/,오디오 리서치 15/,트랜스방식 프리/유리디체/,라파예트 kt-600/,마란츠 7(콘덴서가 모두 바뀐 물건이라 제대로 된 7소리를 들었다고는 못 함=잠시 빌려다 걸어 보고 속단하기는 무리지만, 전반적으로 부드럽고 풍성하면서 섬세하다는 느낌으로  다소 신비감실린 안개사운드인데 ...그 걸 [음악성이 좋다]라고 항간에서 얘기하는 것인지는 모르겠으나......)등입니다.